백신여권 관련주 분석

백신 여권은 해외여행 및 국가 간에 왕래를 할 때 코로나 백신 접종을 완료했음을 증명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이동하는 사람의 국가, 이동하는 국가 양국이 서로 코로나 백신 접종을 증명하는 제도를 만들어 해외여행을 허용하는 것입니다.

 

코로나가 종식되어감에 따라서 백신 여권과 관련된 주식들은 필연적으로 주목을 받을 것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백신 여권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여권-사진

 

 

백신 여권 관련주 분석


라온시큐어

 

▶ 라온시큐어는 공공기관이나 금융기관, 일반기업을 대상으로 모바일 보안 솔루션, PC 보안 솔루션을 공급합니다.

▶ 블록체인 기반 DID 플랫폼과 개인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보안 인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터치 앤 원패스 솔루션으로 세계 최초로 글로벌 생체인증 협의기구 FIDO의 인증을 받았습니다. 해당 생체인증 솔루션을 신한은행, 카카오페이, 정부 24, 금융결제원 등에 공급하고 있으며 이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생체인증 구축량입니다.

 

라온시큐어-차트

 


 

아이크래프트

 

▶ 일반기업, 금융기관 및 공공기관에 시스템 통합 서비스, 클라우드와 데이터센터 구축 서비스, 통합보안 구축 서비스 등을 제공합니다.

▶ 스마트폰, 태블릿과 같은 모바일 기기를 이용하는 오피스 환경이나 스마트 네트워크의 구축 및 보안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브랜드 세이퍼'라는 이름의 위조 및 변조가 불가능한 홀로그램, 스마트리더 인증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합니다. 이는 위조가 발생하면 치명적인 여권에 적용되기 좋은 기술입니다.

▶ 스마트기기의 보급 증가로 발전해나가는 사물인터넷, IOT 인프라 구축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아이크래프트-차트

 


 

SGA솔루션즈

 

▶ 가장 보편적인 OS, 윈도, 리눅스 등에서의 네트워크 관리, 해킹 방지, 로그관리 등의 핵심 보안 기능을 제공합니다. '레드캐슬'이라는 이름의 서버보안 솔루션은 국내 1,2위를 다투는 강력한 보안 서비스입니다.

▶ '트러스트 써티 피케이트'라는 이름의 국내 1위 문서 위조 및 변조 방지 보안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현재 주민등록등본의 전자문서 신뢰성 보장을 위한 솔루션으로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공공기관 및 국가를 대상으로 하는 사업인 만큼 안정적인 수혜가 예상됩니다.

▶ '바이러스체이서'라는 이름의 해킹 방지, 악성코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최근에는 AI기반의 백신 제품을 출시하면서 시장 지배력 확대에 힘쓰고 있습니다.

 

SGA솔루션즈-차트

 

 


케어 랩스

 

처방전 보안시스템을 병원 및 약국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종이처방전의 단점을 보완하고 안전하고 빠르게 환자의 신상 및 정보를 보관, 처리 가능하게 합니다.

병원의 고객관리 소프트웨어인 '스마트 CRM'을 제공합니다. 치열해지는 병원 간의 경쟁에서 환자의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관리함으로써 마케팅과 의료서비스 제공에 이점을 줍니다.

▶ '굿닥', '바비 톡', '메디잡' 등의 헬스케어 애플리케이션을 다수 운영하고 있습니다. 각각 의료서비스 조회, 뷰티케어 정보 공유, 의료종사자의 구인구직 플랫폼입니다.

 

 


SK텔레콤, KT

 

정부에서는 2021년 들어서 백신 여권에 대한 준비를 발 빠르게 해왔고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코로나 백신 접종 여부를 증명하는 시스템을 개발 완료하였습니다. 현재 SK텔레콤과 라온시큐어가 백신 여권 우선협상자로 선정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 및 모바일 기기로 각종 인증이 진행되는 만큼 통신관련주가 백신 여권 관련주로 주목받을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타 백신 여권 관련주보다는 다른 사업부문의 규모가 거대하므로 극적인 수혜를 기대하기는 어렵겠습니다.

 

 

sk텔레콤-차트KT-차트

 


이상으로 백신여권 관련주 6개 기업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필연적으로 찾아오는 흐름에서 좋은 기업을 선택하여 바라던 결과 얻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