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진쎄미켐 주가, 반도체 소부장 국산화 대표 기업

동진쎄미켐은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용 소재, 부품, 장비를 제조하는 대표적인 소부장기업으로 재료와 발포제 등을 제조 및 판매합니다. 전자소재의 첨단화에 기여하는 화학공정 재료부터, 최근에는 이차전지 분야에까지 투자 및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근 동진쎄미켐 주가가 무섭게 치솟아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동진쎄미켐의 주가 강세는 일시적인 강세가 아니라 '반도체 소부장 국산화' 라는 중요하고도 성장성있는 분야에서 좋은 실적을 내고 있는 펀더멘탈이 주목을 받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동진쎄미켐 주가, 사업 분야, 최근 10년의 실적 성장, 전망에 대해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동진쎄미켐-로고

 

 

동진쎄미켐 주가


동진쎄미켐-주가

동진쎄미켐의 주가는 불과 3달 사이에 크게 올라 현재 42,850₩의 주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4거래일간 주가가 약 31% 이상 크게 치솟았습니다. 

 

현재 동진쎄미켐 주가 상승을 견인하고 있는 재료는 바로 삼성전자와의 협력하에 반도체 초미세공정 필수 소재인 극자외선 포토레지스트의 개발에 성공한 것입니다.

 

극자외선 포토레스트는 반도체 소부장 강대국 일본의 3대 수출 규제 품목 중 하나로 반도체 공정의 핵심 소재입니다. 철저하게 일본에 의지해야 했던 소재의 국산화에 성공했다는 점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동진쎄미켐 사업


앞서 말했듯이 동진쎄미켐은 반도체 소부장 기업으로서 관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최근 각광받고 있는 디스플레이 및 반도체, 전자소재 사업에 주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진쎄미켐-반도체-사업

 

반도체 사업 분야에서는 포트레지스트, 신너 등 100% 수입에 의존하던 반도체 공정 재료의 국산화에 성공하면서 글로벌 소부장 기업들과 경쟁하고 있습니다.

 

동진쎄미켐-디스플레이-사업

디스플레이 사업 분야 역시 LCD 공정용 포트레지스트, 스트리퍼, 신너 등을 국산화에 성공하였고 특히 수율 향상과 공정 개선에 초점을 맞추어 차별화된 경쟁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동진쎄미켐 실적


동진쎄미켐 주가 상승을 견인한 것은 일회성 재료가 아닌 꾸준한 성장에서 기인한 것입니다. 꾸준히 성장하는 실적이 뒷받침되는 상태에서 소재 개발 성공이라는 호재가 터지자 주가가 강세를 보이는 것이라고 해석할 수 있겠습니다.

 

동진쎄미켐-10년-실적

 

동진쎄미켐의 실적은 이번 분기, 올해만 볼 것이 아니라 10년을 놓고 보았을 때 더욱 빛나는 기업입니다. 매출액은 단 한해도 빠짐없이 10년동안 계속해서 성장하였고, 영업이익 또한 꾸준히 성장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반도체 소부장 기업의 특성상 환율에 의해서 영업이익이 달라지는 경향은 있지만, 10년을 꾸준히 성장하였고, 특히 최근 2~3년 동안 영업이익이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동진쎄미켐 전망


동진쎄미켐-미니-로고

동진쎄미켐은 전자소재 국산화의 선두에 서있는 기업입니다. 일본을 비롯한 해외에서 대부분을 수입해오던 시기를 지나 소재 국산화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특히, 반중, 반일 등 국제적 이슈가 자주 발생하는 요즘 시기에 국가 핵심 산업인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소재의 국산화는 반드시 성장할 수 밖에 없는 분야입니다.

 

반도체 소부장 기업의 투자에 관심이 있다면 반드시 눈여겨보아야 하는 기업이며, 성장성과 실적이 매우 탄탄한 기업입니다.

 

현재 주가도 거품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으며, 혹시 최근의 주가 상승이 부담스럽다면, 다시 주가가 하락국면을 맞이했을 때 매수를 고려해보기에 매력적인 기업이라고 확신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