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포스 주가, CRM, SaaS 뜻

세일즈포스, CRM은 전 세계적으로 고객 관계 관리에 중점을 둔 기업 소프트웨어를 클라우드를 통해 기업에 제공합니다.

 

아마존, 벤츠, 페이팔, 캐논, 아디다스, 도요타, LG화학 등 내로라하는 국내외 유수의 기업들이 세일즈포스의 소프트웨어와 함께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세일즈포스-고객사

이번 포스트에서는 세일즈포스의 주가, 무슨 기업인지 기업정보와 사업, 전망에 대해서 이해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세일즈포스 주가


세일즈포스-주가

 

세일즈포스 주가는 실적 가이던스 하향금리인상의 직격타를 맞고 주가가 크게 하락한 상태입니다. 고점이었던 311.75$ 대비 약 -26.77% 하락228.31$에 주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실적 가이던스 하향

 

2021년 매출액 2조 1252억 달러에서 2022년 2조 4968억 달러로 전년대비 17.4% 상승한 매출액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2021년 순이익 4072억 달러에서 2022년 1067억 달러로, 전년대비 -73% 감소한 순이익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최근 5년간 평균 26%의 매출 성장률을 보여주었던 세일즈포스의 매출 성장률이 급감하고, 합병으로 인한 비용증가로 순이익이 크게 감소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금리인상

 

미 연준 FOMC의 매파행보 예고로 인해서 금리인상이 본격적으로 이루어질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해지면서 전체적으로 많은 SW주식들이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고, 세일즈포스 주가 역시 크게 하락했습니다.

 

 

세일즈포스 기업정보


기업명(티커) : 세일즈포스(CRM)

▶ 시가총액 : 224.89B$ (27조 92억₩)

52주 최고가 : 311.75

현재가 : 228.31

고점 대비 하락률 : 26.77%

산업군 : SW

Peer 기업 : 오라클, MS

주요 사업 : SaaS로서의 CRM (고객 관계 관리 중심의 기업 소프트웨어)

 

 

CRM 뜻


세일즈포스-사용-사진

세일즈포스의 중점사업은 일반적인 기업 내부망과 다르게 고객을 중점으로하는 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사업입니다. CRM 뜻 고객 관계 관리로 고객 맞춤형, 고객 세분화, 고객 타게팅을 도울 수 있습니다.

 

CRM을 이용하여 기업 내 업무 처리가 일원화되고 데이터 공유가 잘되면 고객에게 보다 나은 체험을 경험시켜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데이터를 위의 사진과 같이 시각화하여 보여주기 때문에 기업 구성원들에게도 보다 좋은 업무환경을 제공합니다.

 

갈수록 고객의 니즈가 다양화되고 세분화되어가는 현대사회에서 고객 중심의 관리, 마케팅의 중요성은 점점 높아질 것입니다.

 

실제로 세일즈포스 고객의 보고에 따르면 매출액 규모가 37%, 고객 만족도가 45%, 마케팅 ROI 즉, 마케팅 효율성이 43% 상승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나, 일반적으로 기업명을 이용하여 주식의 티커를 선정하지만 세일즈포스는 티커는 CRM으로 정할만큼 해당 사업을 중요시하고 있습니다.

 

 

SaaS 뜻


SaaS, Software as a Service 의 뜻은 서비스형 소프트웨어로 세일즈포스는 클라우드 기술을 이용하여 기업에 CRM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특히, 세일즈포스가 선도하고 있는 SaaS 의 중요성은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 중요성을 들여다보겠습니다.

 

1. 오피스365와 같이 웹페이지에 접속하는 것만으로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설치 과정이 용이합니다. 또한, 모든 구성원이 같은 버전의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어 프로그램 관리를 일원화시킬 수 있습니다.

 

2. 웹페이지 접속만으로 이용할 수 있고 업무파일이 즉각적으로 클라우드 상에 업로드 되기 때문에 공간의 제약이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기기로 접속이 가능하기 때문에 비대면 업무 영역이 넓어지는 최근의 흐름에서 공간, 기기의 제약이 없다는 것은 매우 효과적입니다.

 

3, 보안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국내의 사례를 들여다보면 기업 업무 파일을 카카오톡과 같은 사적인 메신저를 이용하다가 중요 문서가 유출되기도 하였습니다. 클라우드를 이용하는 SaaS 서비스를 이용하면 이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세일즈포스 전망


세일즈포스의 SaaS, CRM은 세분화 및 차별화 되어가는 고객의 니즈에 기업이 맞춰가기 위해서 필요로하는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고객 뿐 아니라 근무하는 기업구성원의 업무 효율성까지도 높일 수 있어 더욱 매력적입니다.

 

 

세일즈포스는 CRM 솔루션 분야의 압도적인 점유율 1등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기업 소프트웨어로 유명한 오라클, 마이크로소프트를 제친데다, TOP2~5의 합보다 큰 점유율을 차지한다는 점이 인상적입니다.

 

고객 및 기업에 대한 방대한 데이터를 축적하고 있는 세일즈포스에게 현재의 우위는 앞으로도 우위를 공고히하는데 분명한 밑거름, 일종의 해자가 되어줄 수 있을 것입니다.

 

금리인상 이슈로 SW기업들의 주가에 찬바람이 불고 있지만, 다가오는 변화의 시대에 반드시 필요한 기업이라는 투자 아이디어를 훼손시키지 않는 주가 하락은 오히려 반가운 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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