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엔지니어링 주가, 유가 상승 수혜, 신사업 수소 관련주

삼성엔지니어링-로고

삼성엔지니어링은 플랜트 산업과 각종 생산시설 및 인프라 설비 구축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최근 친환경이슈에너지 문제가 부각되면서 관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삼성엔지니어링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급등하고 있는 원유가격에 따른 수혜가 기대되며 더불어 가장 각광받고 있는 수소관련 신사업에 대한 기술개발과 사업을 추진하면서 친환경에너지 관련 기업으로 부각받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삼성엔지니어링의 주가유가 상승 수혜, 수소 관련 신사업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엔지니어링 주가


삼성엔지니어링-주가-차트

삼성엔지니어링은 최근 유가 급등에 따른 수혜 기대감으로 주가가 28,550₩까지 상승하여 고점을 찍은 이후로 현재 25,850₩으로 고점대비 약 -10% 하락하였습니다.

 

비록 최근 증시의 혼란으로 주가가 하락하였으나 기본적으로 탄탄한 재무구조안정적인 실적을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크게 걱정되는 조정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삼성엔지니어링 유가상승 수혜


최근 국제유가가 급등하여 WTI 세계 선물시장 기준으로 80달러를 돌파하며 7년 만에 원유 가격이 최고점을 찍었습니다.

 

원유가격 상승에 의한 에너지 대란으로 천연가스 가격 역시 폭등 중이며, 설상가상으로 각국은 친환경 정책을 펼치며 에너지 공급을 제한하는 상황입니다.

 

에너지 대란과 친환경이슈에 따라 원유와 천연가스 가격 상승은 단기간에 끝날 이슈로 보이지 않습니다. 이에 따라서 석유플랜트 산업을 영위하는 삼성엔지니어링에 수주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코로나 대유행으로 러시아, 카타르 등의 7조 이상의 수주가 미루어진 채 대기 중에 있으며 추가 수주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삼성엔지니어링-수주-잔고-차트

 

 

친환경 수소 신사업 EPC


미래 가장 주목받는 에너지로 손꼽히는 수소에너지, 최근 시장은 수소관련주들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올해 3월 탄소중립과 수소 기술 관련 벤처기업에 3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진행하였고 4월, 롯데케미칼과 친환경 사업 관련 협업관계를 구축하였습니다.

 

또한, 6월 세계적인 에너지 기업 베이커휴즈와 수소에너지 사용 및 이산화탄소 포집에 관한 업무협력관계를 구축하였습니다.

 

삼성엔지니어링의 수소 EPC는 LNG를 통해 저렴하게 수소를 생산하고 이 과정에서 나오는 막대한 양의 이산화탄소를 포집하여 효율을 높이는 방법입니다.

 

기존 LNG를 통한 수소 생산은 저렴하지만 이산화탄소를 많이 배출하는 점이 단점이었는데 이를 보완하기 위한 이산화탄소 포집 및 활용기술 CCUS를 발전시켜나가고 있습니다.

 

KTB투자증권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삼성엔지니어링은 1조 원 이상의 탄소중립 관련 프로젝트가 논의 단계에 있다고 말했으며 수소 EPC 수주는 2024년 이후 발생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삼성엔지니어링 전망


삼성엔지니어링-실적-차트

삼성엔지니어링은 꾸준히 영업이익을 상승시키며 탄탄한 재구무조를 만들어냈습니다. 해외 경쟁업체들이 재무구조가 악화되어가고 수주가 축소되어가는 것과 대비되는 부분입니다.

 

삼성엔지니어링-부채-비율-그래프

더불어 자체적으로 원가 절감을 통한 수익성 개선 계획이 구체적이며 실제로 직원들의 근속년수 증가 및 시공 경험이 확대되면서 삼성엔지니어링의 인력자원 수준이 굉장히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기존의 석유, 가스 플랜트 산업이 유가상승의 수혜로 실적을 높여줄 것으로 보이며 미래 먹거리인 수소 관련 신사업이 구체적인 계획하에 차근차근 성장해나가고 있습니다.

 

현재도, 미래도 확실한 로드맵을 가지고 성장해나가는 삼성엔지니어링을 기대해보겠습니다.

 

 

수소관련주 롯데정밀화학

 

롯데정밀화학 주가, 저평가 친환경 성장주, 완전 분석!

안녕하세요~ 상어남자, 상남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국내의 대표적인 고부가가치 화학기업 롯데정밀화학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롯데정밀화학은 롯데케미칼이 삼성정밀화학을 인수하면

shark-man.tistory.com

 

 

수소관련주 일진하이솔루스

 

일진하이솔루스 공모주 청약은 했는데, 뭐하는 회사야? 주가전망까지

안녕하세요~ 상어남자, 상남입니다.  많은 주식인들의 기대를 모았던 일진하이솔루스의 공모주 청약이 8월 24일 ~ 25일 간 진행되었습니다. 높은 기관경쟁률과 높은 의무보유 확약비율로 높은 주

shark-ma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