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전주 추천, 미래아이앤지 주가, 엔케이물산이 최대주주, 판타지오 지분보유

동전주는 지폐보다 싼 주식, 즉 1000원 이하의 주식을 말합니다.

몇주정도는 부담없이 살 수 있는 가격이라는 점이 매력있게 다가오는 동전주를 저는 장기투자만 하기 지겨울때 하나씩 매수하곤합니다.

 

부담이없다고 하더라도 기왕 사는 동전주 보다 내실있고 성장성있는 기업에 투자하는게 당연히 옳은 투자이기 때문에 종종 동전주 기업들은 분석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동전주 추천 1탄, '미래아이앤지'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미래아이앤지 기업분석


 

미래아이앤지 중점사업


미래아이앤지는 금융솔루션사업을 주사업으로 컨텐츠사업을 부사업으로 크게 두개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IT기업입니다.

 

미래아이앤지의 금융솔루션사업은, 금융기관 메시지 서비스, 인터넷뱅킹 시스템, 클라우드, 서버가상화 등 다양하고 효율적인 IT분야의 사업을 다수의 금융기관과 기업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미래아이앤지의 대표적인 금융솔루션사업인 'SWIFT'는 현재 전 세계 209개국의 9000여개 이상의 은행사, 증권사 등의 금융기관에서 이용하고 있습니다. 'SWIFT'는 전세계에서 상호 사용가능한 금융기관 사이의 메세지 서비스입니다. 최초에는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만들어졌으나 현재는 기업에서까지 사용하고 있습니다.

 

미래아이앤지의 B&E컨텐츠사업부는 한류를 드라마, 연예기획 등을 통하여 통합적으로 마케팅하겠다는 포부를 담고있으며, 판타지오 지분취득을 통해서 컨텐츠사업에 대한 열의를 나타내었습니다.

하지만, 현재까지는 어떠한 매출도 발생하고 있지 않습니다.

 

 

미래아이앤지 지분구조, 남궁견 회장


 

기존 미래아이앤지의 최대주주였던 엔케이물산이 한성이노베이션에게 주식을 매각하면서 최대주주가 변경되었습니다. 이는 엔케이물산의 남궁견회장이 지분구조를 정리하기위한 조치로, 한성이노베이션은 남궁견회장의 소유입니다.

 

남궁견회장은 하나물산, 온누리미디어, 온누리프로덕션의 지분을 다수 보유하고 있는만큼 차후 미래아이앤지와 판타지오를 이용한 컨텐츠사업 및 IT산업을 육성할 계획을 품고있는것으로 보입니다.

미래아이앤지 지배구조

 

 

미래아이앤지 판타지오 지분취득


미래아이앤지는 판타지오의 지분을 약 8% 이상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는 2021년 들어서 인수한것으로 차후 컨텐츠사업부의 사업또한 적극적으로 진행할것으로 보입니다.

 

 

미래아이앤지 주가, 흑자전환


미래아이앤지는 2019년 큰폭의 흑자전환에 성공한 후, 2020년 약 40%의 순이익 상승을 보이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았습니다.

 

또한 2021년 1분기의 순이익도 좋은 추세를 보이면서 주가가 상승했었지만, 2분기 실적이 많이 감소하면서 주가는 꾸준히 조정을 받고있습니다.

 

 

미래아이앤지 전망, 남궁견회장의 선택


하지만, 미래아이앤지가 영위하는 사업 자체가 B2B 즉 기업과 기업간의 거래위주이며, 쉽게 상대기업을 바꿀 수 없는 금융솔루션, 클라우드와 같은 사업이라는 점이 미래아이앤지의 실적을 방어해줄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M&A의 전문가로 알려진 남궁견회장의 산하에서 미래아이앤지의 성장을 기대해볼 수 있을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남궁견회장은 이전에도 마술을 부린다고 평가받을 정도로 기업 인수후에 대박을 터뜨린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남궁견회장이 지배구조 정리의 주축으로 미래아이앤지를 택했다는 점에서 미래아이앤지의 향후 전망을 긍정적으로 바라보게끔 만들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