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기 주가, 높은 수익성을 추구한다

삼성전기는 반도체, 카메라 모듈 등 각종 전자제품에 필요한 주요 부품들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특히 주요 사업부문인 컴포넌트 사업부문이 호황을 맞으면서 실적이 크게 개선되어 삼성전기 주가가 크게 상승하였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삼성전기 주가 실적, 사업의 수익성,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기-로고

 

 

삼성전기 주가


삼성전기-주가-주봉

삼성전기의 주가는 1분기부터 업황 개선과 실적 호조에 힘입어 크게 상승하였었으나, 이후 과도한 상승분을 반납하고 업황 둔화에 대한 우려가 생겨나면서 꾸준히 주가가 조정을 받고 있습니다.

 

1월 당시 223,000₩으로 고점을 형성하였으나 실적 피크아웃 논란과 업황 둔화 우려로 주가가 하락하여 현재는 고점 대비, -24% 하락한 169,500₩에 주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삼성전기 주가 목표치는 최근 11월까지도 증권사 측에서 230,000₩ ~ 270,000₩의 범위 안으로 목표주가를 내놓고 있습니다.

 

 

삼성전기 실적


삼성전기-연도별-실적-추이

삼성전기의 3분기 영업이익은 4,578억 원으로 전 분기 대비 35%, 전년대비 49% 성장하였으며 시장 컨센서스의 예상치를 크게 상회하였습니다.

 

하지만 1분기 삼성전기 주가를 큰 폭으로 상승시킨 원인이었던 엄청난 실적 상승은 2021년까지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2021년에 이룬 실적 상승세를 이어가기보단 현재의 실적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물론 워낙 큰 폭으로 실적이 상승하였기 때문에 유지하는 것만으로도 좋은 소식은 맞으나, 최근 시장을 실적 그 이상의 모멘텀을 가진 주식을 선호하고 있기 때문에 주가가 조정을 받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대표적인 예로 매 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하고 있는 철강사들 역시 계속해서 주가가 조정을 받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높은 수익성 추구


삼성전기가 실적 개선을 이루고 있는 것은 높은 수익성을 창출해내는 고부가가치 사업 위주로 개편해나가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동안의 저수익 사업 및 적자사업을 중단하고 고부가가치 사업에 집중적인 투자를 통해 이익구조를 개선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17, 18, 19년도처럼 들쭉날쭉한 실적을 기록하는 것이 아니라 21년과 22년을 전망하듯이 꾸준히 좋은 실적을 기록할 수 있는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삼성전기-주요제품-MLCC

 

특히 삼성전기의 주력 제품 MLCC는 스마트폰 시장, 초소형 고용량 영역에서 엄청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TV와 노트북, 스마트폰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약하고 있다는 점이 인상적입니다.

 

삼성전기-카메라-모듈-사진

또 다른 주력분야인 카메라 모듈 사업에서도 2022년부터 고부가 가치 상품인 폴디드 카메라의 비중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삼성전기 주가 전망


앞서 말했듯이, 좋은 실적을 기록한 것만으로 삼성전기 주가가 반등하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업황이 현재보다 좋아질 것으로 전망하기도 어려우며 오히려 4분기 계절적인 비수기로 실적마저 둔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삼성전기의 하이엔드급 경쟁력의 MLCC 및 전자기판에 대한 수요는 견고하기 때문에 삼성전기의 수익성을 지속적으로 개선될 수 있을 것입니다.

 

삼성전기는 기업의 펀더멘탈은 건재하나 일시적으로 초호황기를 맞았던 업황이 둔화되는 과정에 있습니다. 단기적 상승 모멘텀이 부재하므로 장기적으로 바라보아야 하는 시기가 찾아온 것으로 보입니다. 

 

이럴 때는 업황 둔화의 우려보다는 기업이 나아가는 성장성과 방향성에 집중하고 천천히 긴 호흡으로 삼성전기를 바라보는 시선이 필요해 보입니다.

 

삼성전기-최근-3개월-개인-순매수

 

삼성전기는 최근 3달간 저가매수를 노리는 개인들이 +205만 주, 3500억 원 이상을 순매수하였고, 기관-42만 , 외국인-162만 주 매도하였습니다.

 

삼성전기 주가를 꾸준히 지켜보면서 저가매수에 대한 고민을 해볼 가치가 있어 보입니다.

 

 

기아차 주가 전망, 외인 순매수 1조 이상, 현대차 대비 저평가

 

기아차 주가 전망, 외인 순매수 1조 이상, 현대차 대비 저평가

기아차는 최근 자동차뿐만 아니라 모빌리티 산업으로 나아가기 위해 사명을 기아차가 아닌 기아로 바꾸었습니다. 기아는 현대차와 함께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자동차 업체입니다. 기아는 높은

shark-man.tistory.com

 

엔씨소프트 주가 조작 가능성 제기

 

엔씨소프트 주가 조작 가능성 제기

엔씨소프트는 지난 11월 11일 목요일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주가가 30% 상승했었습니다. 3분기 실적이 반토막이 나면서 어닝쇼크를 기록했음에도 주가는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이유는 엔씨소프

shark-man.tistory.com

반응형